나의 이야기

마인드 컨트롤!

timid 2010. 8. 29. 22:48

1.  각 학생과 조건 없는 관계를 맺고 있다.
 

 
 

2.  자부심이 학습에 미치는 영향을 인식한다.
 

 
 

3.  사람과 행동을 분리해서 생각한다.
 

 
 

4.  학습이 능력의 지표가 아니라는 사실을 안다.
 

 
 

5.  성공과 실패를 상대적인 개념으로 생각한다.
 

 
 

6.  실수와 실패를 학습 기회로 사용한다.
 

 
 

7.  성과보다는 노력을 강조한다.
 

 
 

8.  학습은 긍정적인 관련성만을 갖는다고 확신한다.
 

 
 

9.  자신의 필요를 학생에게 투사하지 않는다.
 

 
 

10. 학생의 문제 행동을, 선생님에 대해서가 아닌 학생에 대해 말하는 것으로 생각한다.
 

 
 

11. 항상 차분하고 긴장을 푼 상태를 유지한다.
 

 
 

12. 모든 학생에 대한 반응이 공정하고, 일관성 있고, 예측 가능하다.
 

 
 

13. 학생들을 자주 칭찬하고 격려한다.
 

 
 

14. 학생을 통해 드러나는 대처하기 힘든 문제에 긍정적이면서도 단호한 태도를 취한다.
 

 
 

15. 모든 입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인다.
 

 
 

16. 수업 준비를 잘 한다.
 

 
 

17. 학생에게 명령하지 않고 요청한다.
 

 
 

18. 프로그램 중심이 아니라 학생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19. 부적응 행동을 보이는 학생과 갈등을 빚지 않는다.
 

 
 

20. 언제 도움이 필요한지 알고 있다.